티스토리 뷰
목차
2024년 신규 민생지원제도인 K-패스는 월 15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최대 60회까지 이동거리 관계없이 지출금액의 일정비율을 다음달에 현금, 마일리지, 카드공제 등으로 직접 환급 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 입니다.
일반적으로는 1,500원 기준 300원을 청년이라면 450원을 저소득자라면 8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고 환급금액 받아가세요.
늦게 신청하면 환급 금액이 작아집니다. 아래에서 바로 신청하세요.
K패스 카드발급 및 비교
K패스는 총 11개 카드사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혜택을 비교해서 발급 받으면 되는 것 입니다.
가장 먼저 생각해볼것은 신용카드를 발급받을지, 체크카드를 발급받을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보통의 혜택은 대중교통 추가 10% 할인 적용 입니다.
하지만 평소 신용카드를 생활비로 어느정도 사용하신다면, BC카드도 생각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BC카드는 대중교통 추가 할인이 15% 적용되고 그 외 혜택도 우리 생활에 밀접한 OTT, 통신요금, 편의점, 카페까지 할인이 됩니다.
만약 실적을 채워야 하는 부담때문에 카드 발급이 꺼려지신다면, K뱅크의 MY체크카드는 전월실적이 필요없는 유일한 카드이니 발급 받으시고, 교통비 환급 받으세요.
K패스 등록
K패스 카드를 발급 받으셨다면, K패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카드 번호를 등록 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K패스 카드만 발급받았다고 바로 이용이 가능한 것이 아닌 꼭 등록 절차를 마쳐야 하니 카드를 발급 받으셨다면
잊지 마시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등록하고 이용하세요.
K패스 카드 삼성페이 등록
- 삼성페이에 접속
- 교통카드 추가 버튼 클릭
- 티머니 교통카드 추가 클릭
- 발급 받은 K패스 카드사를 찾아 클릭 후 카드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