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탈모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의 고민거리입니다. 머리를 감았는데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들을 봤을 때 혹은 빗질을 했는데 빗에 빠져있는 머리카락이 평소보다 많다면 탈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탈모는 단계별로 진행이 되는데 저는 1단계 진단을 받았습니다. 의사가 말하길 탈모는 완치가 불가능하지만, 관리만 잘한다면 현재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이 글에서는 탈모로 고민이신 분들을 위한 탈모 샴푸, 탈모로 고민인 사람들이 모여있는 사이트, 치료 종류 및 치료제를 추천드리겠습니다.
탈모가 고민이라면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정보 및 후기 등 확인해 보세요.
늦으면 탈모는 계속 진행됩니다.
탈모샴푸 효능, 샴푸 추천 TOP5
많은 사람들이 탈모샴푸를 사용하면 탈모를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탈모샴푸는 치료제가 아닙니다. 단지 탈모의 진행 속도를 조금 늦춰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탈모샴푸는 의약품이 아닌 화장품이니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았다면 이 제품 저 제품 찾아다니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실제 탈모샴푸를 구매해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큰 효능이 없음에도 가격이 정말 비싼 샴푸들이 시중에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성비 좋은 샴푸 5가지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 알페신 카페인 샴푸 C1: 남성 탈모에 좋은 제품, 모발 강화에 좋으며 두피가 튼튼해지고 건강한 모발이 자랍니다.
- 아모스 녹차실감 샴푸: 엄선한 제주 녹차 성분을 담고 있고, 두피 타입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두피의 피지와 노폐물을 세정해 샴푸 후 상쾌함이 최고인 제품입니다.
-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영양분을 두피 모공보다 작게 만들어 흡수율을 높인 샴푸로 두피에 각질이 생기고, 가려움을 자주 느끼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 아베다 인바티 어드밴스드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머리카락이 가늘고 힘이 없다면 추천하는 제품으로 모발을 두껍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 르네휘테르 포티샤 샴푸: 구아라나라는 커피보다 3배 많은 카페인과 비타민, 미네랄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성분으로 만들어진 샴푸로 모발에 활력을 불어넣고 풍성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탈모 치료종류 및 치료제
- 먹는 치료제를 통한 탈모 치료
-> 가장 보편적인 먹는 치료제를 통한 치료입니다. 대표적인 약의 성분으로는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가 있는데 피나스테리드는 정수리형 탈모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먹는 약을 통한 치료는 3개월 이상 복용해야 효과가 있고, 대표적인 약으로는 프로페시아가 있습니다. - 바르는 치료제를 통한 탈모 치료
-> 바르는 치료제는 미녹시딜이 대표적이며, 바르는 약은 모발의 생장을 촉진시켜주고 모발의 손실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바르는 약은 모발의 자체 성장에 도움을 주는 치료로 호르몬에 작용하는 먹는 약과 메커니즘이 달라, 먹는 약과 병행한다면 더 나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모발이식 수술
-> 모발이식 수술은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치료로 뒤쪽 머리 부분의 모낭을 떼어내 가늘어진 머리카락에 심는 방법입니다. 이식할 수 있는 머리카락이 부족하다면 다른 부위의 체모를 머리에 이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유는 털의 모양과 길이가 달라도 막상 이식을 하면 주변과 비슷하게 털이 변한다고 합니다. - 레이저 치료
-> 레이저 치료는 모발 생장을 촉진하고 머리카락 손실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치료라고 합니다.
레이저 치료는 모낭 속에서 발전소 역할을 하는 성분에 레이저를 쏘아 모낭세포를 활성화하는 방법으로 장기간 약물 복용이 어려울때 추천하는 치료법 입니다.
이렇게 탈모 샴푸, 사이트, 치료 종류, 치료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탈모로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탈모의 진행을 최대한 늦춰 현재의 아름다운 모습을 오랫동안 유지 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열심히 관리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